Today : 2014년 04월 20일(일요일)
뉴스홈 > 경제 > 사회 확대 축소 프린트
교차로 뉴스
뉴스와이어

대전시, ‘2012 일자리종합박람회’ 개최

뉴스와이어 | 기사입력 : 2012-10-17 AM 10:13
(대전=뉴스와이어) 대전시는 다양한 계층의 취업난 해소와 기업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청 1~3층 로비에서‘2012 대전일자리 종합박람회’를 개최한다.

대전시와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재)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전지역 및 충남·수도권 기업 등 100여개 업체가 참여해 170여개 부스가 운영되며, 30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1:1 채용면접, 대전고용지원센터와 대전시일자리지원센터에서 구직 및 진로상담, 직업훈련과 자격증취득 안내 등 다양한 취업 컨설팅을 제공한다.

올해는 금융감독원 및 미소금융, 은행 등에서 전문 상담원이 현장 상담과 불법금융거래 피해접수 등 서민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현장 참여를 못한 300여개의 업체는 다양한 채용정보를 게시해 각 계층별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전·충청권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전용 채용면접관 등 부스가 별도로 운영된다.

아울러 구직자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직업정보관, 대학홍보관, 사회적기업관, 직업체험관 등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미래직업체험관’을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일자리지원센터(☎042-864-0019)로 문의하면 된다.

정하윤 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구직자들에게 취업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업이 다수 참여하는 만큼 많은 구직자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막식에서는 지난 10일 선정된 대전 고용우수기업 15곳에 대한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청 소개: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출처 : 대전광역시청
본 보도자료는 뉴스와이어 에서 제공합니다.

기사에 대한 의견쓰기

인테리어&맛있는레시피

1 / 5 이전

자유게시판

더보기